본문 바로가기
뀌피셜

현대자동차

by 뀌룩 2020. 10. 4.

 

 

 

 안녕하세요!!!

 뀌룩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분석하는 회사는 현대자동차입니다! 잇츠 마이 컴퍼니!ㅋㅋ

 수많은 안티를 보유하고 있고... 성과급 얘기가 나올때마다 국민들의 미움을 받는 회사죠.. 기사 볼때마다 마음이 안좋습니다. 껄껄  

 

 그런데 이번 성과급 잠정합의안

(기본급 동결과 성과급 150%, 코로나 위기 극복 격려금 120만원, 우리사주(주식) 10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상품권 20만원 지급)

이 가결되면서 연구소의 분위기가 너무너무너무 안좋아졌습니다.

 

 노조와 회사에 대한 배신감과 실망이 상당한듯 하네요.. 설계에 대한 의지가 순식간에 바닥까지 떨어졌고, 애사심이 없어진 설계자들은 벌써 유튜브나 블라인드 등에서 현차를 왜사냐고 앞다투어 조롱하고 있습니다. 올해를 기점으로 몇년간 많은 이직자들이 나올거 같네요.

 

 - 회사는 직원을 생각해주지 않는다.

 - 연구원은 부품/노예일뿐이다.

 - 자기 시간 투자해가며 회사일을 하면 호구다.

 -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다.  

 

 의 분위기가 연구소에서 돌고 있습니다. 

 

 뀌피셜로는 직원들. 특히 연구소 직원들이 자기 회사에 적대감을 품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현대자동차의 성장가능성은 꽤나 줄어들거 같아서 현대자동차에.. 가치투자를 하지 않을겁니다!

 

 물론 회사에 당장 피해가 가진 않을거고, 그래도 당장 자기가 욕 안먹기 위해 열심히 일 하는 연구원/책임연구원님들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큰 영향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벗트 연구소에 대충일하자~라는 분위기가 도는건 처음인거 같아서 저는 조금은 걱정이 되네요! 

 

 이상 현대자동차에 대한 뀌피셜이었습니다~!! 

 

 시간되면 남양연구소의 여론이 왜 이렇게 됐는지 살펴보는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ㅋㅋ 아무도 안 궁금하려나? ㄲㄲ

 블라인드에서 보니 현대자동차 기업별점이 어느새 2.8점까지 떨어져있네요..😱 아래에 관련 기사도 벌써 떴네요

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425319?sid=101

 

 

 

'뀌피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팜스빌, 세트렉아이, 윌링스  (2) 2020.10.07
뀌피셜이란?!  (2) 2020.09.27